소개

본문 바로가기

교무부 소개

소개
HOME   >  교무부 소개   >   소개  

소개

교무부에 대한 훈시

교무부에 대한 훈시
교무부는 교화 업무를 담당하고 수강 관계, 편찬 출판의 업무를 담당한다. 교무부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하여 연구위원회를 두고 있다.

현재 우리 종단으로서는 연구위원이 하는 일이 제일 중요하다. 연구위원이 『전경』을 토대로 진리를 연구하여 글로 쓰면 대외에 홍보용으로 나가며, 종단 도인들의 움직임을 글로 표현하여 종단내외에 발표하니 그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여주수도장의 수강 교화도 방면 선⋅교감과 연구위원이 합동으로 담당하여 차선감 이하 임원들을 교육시키고 있다. 공부반의 교화도 연구위원이 담당하고 있다. 그러니 각 방면에서 도심이 좋고 글을 잘 쓰는 사람을 추천하여 연구위원을 보강하라. 대학 나왔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 고졸이라도 대졸보다 나은 사람이 있다. 실력 있고 재능 있으면 인원 제한 두지 말고 보강하여 종단의 발전에 기여하라.
《회보》는 현재 1년에 네 번 나오는데 앞으로는 자주 발간할 수 있도록 하라. 많은 글을 쓰게 되면 일주일에 한 번, 잘되면 매일 나올 수도 있는 것이다. 이렇게 대내외적으로 홍보가 되어야 포덕이 되는 것이다. (1989. 3. 15)
교무부는 교화 업무를 담당한다. 조직관계의 반을 짜고 편집 및 출판, 《회보》 발간을 주재한다. 산하에 연구위원을 두고 『전경』의 진리연구, 교재작성, 종단, 도인들의 움직임을 글로 발표한다. 《회보》는 종단의 소식을 사회에 알리고 상제님 덕화를 펴며 앞으로는 자주 발간할 수 있도록 한다. (1989. 3. 17)

교무부에 대한 『도헌』의 규정

제2절 종무각부


제84조 교무부는 교리 연구 및 편찬· 출판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연구위원회를 구성하고 연구소를 둔다.
제85조 연구소 규정은 별도로 정한다.
제86조 교무부에 다음 임원을 둔다.
부장 1인, 차장 1인, 부원 약간인

(12616)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천로 882     전화 : 031-887-9301 (교무부)     팩스 : 031-887-9345
Copyright ⓒ 2016 DAESOONJINRIHOE. All rights reserved.